모카's 단상

힐링게임::어비스리움-산호초가 먼저냐, 물고기가 먼저냐, 결론은?

캬라멜모카라떼 2017. 5. 12. 19:42
반응형
참 어비스리움이 좋은게

짬날때 이따~~~금씩 열어보면

알아서 생명력이 모아져있고

모아진 생명력 계산해서 물고기사려면 사고

산호초 렙업해놓고 또 가만히 두면

알아서 모아놓고

저같이 공격하는 그런 게임 안좋아하는

워낭소리같은 사람에게는

최적의 게임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나의 영원한 귀요미 우파루파의 배때지


음 어제 밤에는 산호초 렙업과

물고기를 만드는 것 중에 무엇이

생산력 향상에 좋은가를 연구해보고픈

마음에 오랜만에 펜을 집어들었어요.



참고로 산호 레벨 25업하면

그 산호만 생산량 2배



물고기 1마리 만들때마다

전체 산호 생산량이 2배 되어요

좋은거는 산호석도 생산량 2배됨요.



ㅋㅋㅋㅋ

그냥 즐기면 되는 게임 앞에서

이 무슨 펜부림인지 ㅎㅎ

근데 엉뚱하게도 의외의 곳에서

답을 얻었어요.



산호 1레벨당 금액만 놓고 보면요

산호가 25레벨씩 업할때마다

생명력 생산이 2배가 된다고 했잖아요?

근데 1레벨씩 오를 때마다

다음 렙업금액이 조금씩 오르거든요.

레벨을 25만큼 올리는동안

렙업금액이 6배로 뛴다는 사실.... 뚜둥

그러니까 레벨 1일때 1k였으면

레벨 25때는 6k로 뛰는거에요;;

25레벨 올려서 생명력 생산을

2배 뻥튀기하려면

대략 총 87.5k 을 소모해야 하는거에요.

이거는 하나의 산호만 놓고 봤을 때에요.

저 무시무시한 초록넓적산호를 25까지

렙업한다면 236k가 든다는 추측이

가능하죠 ㅠㅠㅠㅠ



위에 상황에서 물고기 하나 만드는데

105k가 들거든요.

산호가 한두개가 아닌데 

그중에 젤 비싼거 하나 렙업에 236k면

나머지까지 하면 400k는 들걸요?

결국 지금 상황에선 물고기 하나 만드는게

이득인 꼴이 되는 거에요.

종이에 펜부림으로

얻은게 별로 없네요 ㅎㅎㅎ




날아라! 바다나비!!


그런데 넓적산호 저게 너무 비싼거같아요.

인간적으로 진짜....

그래서 당분간 저건 안 건들고

200k정도 모았을때

나머지만 렙업25씩 해놓고나서

(넓적산호의 생산량이 아직 비중이 적어서

그렇게만 해도 전체 생산량이

2배정도 껑충...)

물고기를 만들면

생명력 생산량이 총 4배 업업!!



돌짱구 마히마히
(초록넓적산호 생기면서 물고기들 몸집 큰 애들이
등장하기 시작)


부지런히 개같이 생명력 모아서

정승같이 발발 떨며 물고기 만들고

산호 가꾸기를 실천하고 있어요.

다른 유저님들은 어떠신가요?

저처럼 하드하게 달리는 분들

많이 계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