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s 동네한바퀴

플로렌스 파티하우스 일산점, 조카 돌잔치

캬라멜모카라떼 2014. 1. 20. 19:00
반응형

 

]

 

 

 

18일 일산에 다녀왔습니다.

 

본가가 파주다 보니

 

집안행사는 주로 일산쪽에서

 

하게 되는거 같네요.

 

 

 

18일은 조카 이찬이 돌잔치가 있었는데요.

 

 

요즘엔 돌잔치 전문으로 하는

 

파티하우스가 있더라구요

 

제가 간곳은 플로렌스 파티하우스 라는곳인데

 

일산 말고도 지점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플로렌스 파티하우스 일산점은

 

마두역 근처에 있습니다.

 

간판이 눈에 띄지 않으니

 

약도 잘봐야 합니다 ㅎㅎ

 

 

 

 

 

부페식으로 테이블이 있구요.

 

아마도 돌잔치만 하는 곳인것 같습니다.

 

제가 갔던 홀은 카라홀...

 

위 사진은 인터넷에서 주서 왔습니다;;

 

 

 요기는 홀앞에 로비...구요

 

확연에 플로렌스 파티하우스가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임을

 

알수 있겠죠?

 

 

 

플로렌스 파티하우스는

 

음식도 이렇게 부페식으로

 

깔끔하게 되있습니다.

 

홀이 크지는 않지만

 

홀크기에 비해 음식은 없는거 없이

 

잘 나오는거 같구요.

 

 

 

 

 

 

조명때문에 사진이 잘 나오지는 않았네요

 

 

저멀리 캄보디아에서 날라온

 

창훈이

 

 

 

 

 

 

오홋 매형 타이밍이 안좋았구만요

 

 

 

 

 

 가족사진 한방

 

 

 

가짜 케익 커팅식 ㅋㅋㅋ

  

 

 

 

 

돌잔치의 하이라이트

 

돌잡이

 

돌잡이할때는 여러가지를 올려 놓는데요

 

전통적인 돌잡이에서는

 

쌀, 실, 붓(펜)이나 책 등이

 

올라오는데요

 

쌀은 잘 먹고 잘크라는 의미일테고

 

실은 길게길게

 

오래살라는 뜻

 

붓이나 책은 공부 열심히~

 

그런 의미가 담겨져 있죠.

 

 

그러나 요즘은

 

뭐니뭐니해도 머니다 보니

 

돈, 청진기 등이

 

필수로 올라가고

 

연예인이 득세(?)하다 보니

 

마이크도 빠지지 않습니다~

 

 

돈을 잡을것을 기대한

 

관중들의 기대와는 달리

 

마이크를 집었네요.

 

훌륭한 가수? 연예인? 아나운서?

 

되길 바래 ㅋㅋ

 

일산 플로렌스 파티하우스에서

 

경험한 21세기 돌잔치

 

문화도 시대에 따라

 

계속 변화 한다는걸

 

새삼 느껴본 하루 였습니다~

 

 

 

 

반응형